朴대통령“개헌논의, 국가역량 분산”
상태바
朴대통령“개헌논의, 국가역량 분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비서관회의서 경제블랙홀 우려

[정치=광주타임즈]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정치권의 개헌 논의와 관련해 “장기간 표류하던 국회가 정상화돼서 이제 민생법안과 경제살리기에 주력해야 하는데 개헌논의 등 다른 곳으로 국가 역량을 분산시킬 경우 또 다른 경제의 블랙홀을 유발시킬 수 있다”며 부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금 우리에게는 그 어떤 것도 경제살리기에 우선할 수가 없다. 경제회생의 골든타임이 얼마 남지 않았고 국민안전과 공직사회 혁신 등 국가대혁신 과제도 한시가 급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어 “올해도 얼마남지 않았는데 국회도 경제살리기와 국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국정의 최우선 순위로 삼아서 함께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이른바 ‘김영란법’에 대해서도 “경제살리기에 한 푼이 아까운 때에 부정부패는 가뜩이나 어려운 국민들의 부담으로 돌아가게 된다”며 “지금 여야에서 정치개혁과 정치혁신을 하겠다고 하는데 김영란법이 통과됐을 때 진정한 개혁의 의지와 그 첫걸음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홍도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유람선 좌초 사고와 관련해서는 “승객, 주민, 해경 등 모두가 잘 대처해 한 사람의 희생자도 없이 모두 구조될 수 있어서 결과적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라면서도 “아직도 소방방재청·해경·지자체 등으로 유람선에 대한 관리가 분산돼 있는 점과 유람선 선령 제한이 없는 점 등 안전관리의 문제점에 대한 지적이 있었다”고 언급하며 국가안전처 신설과 해경 해체 등을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이밖에 박 대통령은 7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와 관련해 “국감 과정에서 지적받는 문제점과 쟁점들에 대해서는 정부의 입장을 국회와 국민들께 소상히 설명드리고 합리적인 지적은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서 국감의 실질적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