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지휘봉 누구에게?
상태바
새정연 지휘봉 누구에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윤근-이종걸 2파전 유력
경선VS합의추대 놓고 이견
[정치=광주타임즈]이번주 새정치민주연합 차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막이 오른다.

새정치민주연합은 9일 오후 2시 국회 본청 246호에서 원내대표 선거를 치르기로 했다. 후보등록기간은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번에 선출될 원내대표는 세월호특별법 추가 협상과 국정감사, 정부조직법 등 원내현안을 원만하게 처리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현재까지 친노계에서는 범친노로 분류되는 우윤근 의원이, 비노계에서는 중도개혁파로 분류되는 이종걸 의원이 출마해 양자대결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중도온건파에서는 주승용 의원이, 강경파에서는 야당의 선명성을 가져갈 수 있는 후보로 이목희 의원이 거론되고 있어 양자대결에 변수가 되고 있다.

특히 원내대표 선출방식을 놓고도 계파별로 이해득실을 고려하며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현실적으로는 합의추대보다는 경선이 유력하다는 분석이다.

합의추대가 될 경우 업무의 연속선상 정책위의장인 우윤근 의원이 유력하게 떠오르고 있다. 일각에서는 경륜을 갖춘 유인태 의원을 추대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그러나 비대위 구성에서 배제된 중도파가 당연직 비대위원인 원내대표 선출을 통해 지도부에 진입하려는 의지가 강해 합의추대보다는 경선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이종걸 의원이 분명하게 출마 의사를 밝혔고 다른 후보군들도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합의추대 하는 것은 당내 갈등만 키울 뿐이라는 의견도 우세해 경선 가능성이 힘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