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성료’
상태바
제14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2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 관광객 방문 … 대한민국 대표 가을 꽃 축제 정착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 ‘아름다운 상사화! 그리움이 번진다!’라는 주제로 최근 열린 제14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가 50만 명의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상사화 축제는 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 가운데 개최되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가을 꽃 축제임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특히, 전설과 설화를 재연한 연극과 상사화를 주제로 한 공연, 나의 이상형 찾기, 사랑의 정원 만들기, 상사화 전설에 맞는 각종 포토존 설치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관광객 들이 함께 느끼고 즐기는 축제로 거듭났다.

또한,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밤에도 상사화를 볼 수 있도록 하여 밤늦도록 상사화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영광군 관계자는 “상사화 축제는 끝났지만 9월말까지는 상사화가 피어 있어, 아직 상사화를 보지 못한 관광객들은 이 시기까지 영광 불갑산을 찾아주시면 된다”라며 “올해 나타났던 문제점을 개선하여 내년에는 더욱 성숙한 축제로 발전시켜 초가을 야생 꽃 축제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사화 축제기간에 열려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던 KBS 전국노래자랑 영광군편은 오는 28일 12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