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력 100사업’ 목포 체력왕 선발대회 성료
상태바
‘국민체력 100사업’ 목포 체력왕 선발대회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9.1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 인원, 전국 체육축전 참가
[목포=광주타임즈]이원용 기자 = 목포체력인증선테에서 국민체력 100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한 ‘목포 체력왕 선발대회’가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성황리에 끝마쳤다.

목포체력인증센터는 국민의 체력을 과학적으로 측정해 맞춤형 운동처방과 상담, 체력증진교실을 무료로 운영하는 대국민 체육복지서비스 사업으로 전국에 20개 거점 센터가 있으며 목포는 국제축구센터에서 운영 중에 있다.

최근 45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령대별로 중년부, 장년부, 청년부로 나뉘어 체력측정을 실시해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인원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총 945명이 참가해 부문별로 남녀 6명을 체력왕으로 선발해 시상했으며 부상으로는 10만원 상당 스포츠용품과 지역 특산물을 수여했다.

장년부 체력왕으로 선발된 김철상(남·50)씨는 “체력상태를 확인 차 목포체력인증센터를 일주일에 세 번씩 방문하고 체력증진교실까지 참여하고 있다”며 “내 나이 때에서 체력상태가 좋다고 하니 기분이 좋고 앞으로도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중년부 체력왕 소영선(여·37)씨는 “국가에서 대국민체육복지서비스 차원에서 무료로 운영 중인 목포체력인증센터가 널리 홍보돼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성평 목포국제축구센터 대표이사는 “축구센터를 이용하는 축구동호인과 일반시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력인증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체력왕으로 선발된 인원은 오는 27일 서울 올림픽기념공원에서 열리는 전국 체육축전에 목포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