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지리산나들이장터’ 개장
상태바
‘구례 지리산나들이장터’ 개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8.2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수유 등 지역특산품 판매 … 가공상품 체험공방 운영
[구례=광주타임즈] 황종성 기자 = 구례 온천지구 지리산나들이장터가 추석을 앞둔 29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구례군은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전국 최초의 완벽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을 목표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가득한 ‘지리산나들이장터’를 본격 개장한다고 밝혔다.

장터는 상설시장과 5일장이 함께 있는 시장으로, 지역농가가 직접 재배하거나 지리산에 자생하는 산나물 등 신선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마켓, 이 지역의 특산품인 산수유 등 지역농산물을 가공해 판매하는 가공상품 매장, 가공상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공방, 시골의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자연에서 직접 채취한 상품을 판매하는 5일장을 연상케 하는 향토노점이 들어섰다.

또한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온천수 족욕체험장, 지리산의 계곡수를 유입해 가재, 미꾸라지, 다슬기 등 도시민이 좀처럼 볼 수 없는 토종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도랑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리산나들이장터는 ‘바구니에 자연을 담다’라는 슬로건과 ‘식탁에 자연을 차리다’라는 부제를 통해 신선하고 깨끗한 ‘자연닮은 먹거리’를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자재 공급을 책임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