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공습 중단하라”
상태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공습 중단하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8.1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시민사회·인권단체 학살 중단 철수 성명 발표
[광주=광주타임즈] 박찬 기자 = 광주지역 시민사회와 인권단체 등이 참여하는 ‘팔레스타인 평화를 바라는 광주사람들’ 소속 회원들은 13일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공습과 학살’을 규탄하는 항의 시위를 벌였다.

‘팔레스타인 평화를 바라는 광주사람들’은 이 날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학살 중단과 철수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항의서한을 이스라엘 대사관과 유엔사무총장, 유엔인권위 등에 보내기로 했다.

광주사람들은 “국제사회의 지탄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은 휴전협상 기간을 가리지 않고 팔레스타인 지구를 무차별 공습해 팔레스타인 국민에 대한 잔인한 학살을 일삼고 있다”며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봉쇄를 해제하고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철수하는 것이 해결책이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이스라엘의 민간인 학살 중단과 팔레스타인지구 철수, 미국의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지원 중단, 한국 정부의 이스라엘 무기수출 중단 및 UN에서의 전쟁범죄규탄 동참, UN의 전쟁범죄 제제결의 및 국제형사재판소 제소 등을 요구했다.

한편 ‘팔레스타인 평화를 바라는 광주사람들’은 시민사회와 인권단체, 국제교류단체 등의 참여 속에 정의행 불교평화인권사랑방 의장, 김희용·이동걸 목사, 김영집 전참여자치21대표 등이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