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
상태바
목포대학교,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1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경영 마인드 함양 …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목포=광주타임즈]이원용 기자 = 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최근 14주 동안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지사장 안영근) 2층 포럼룸에서 지역산업단지 입주업체 CEO 및 중견 간부를 대상으로 ‘기업 CEO의 창조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과정’은 국가산단 내 클러스터(산업체)를 포함한 대학의 가족회사와 인근 지역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창조적 혁신(Creative innovatio n)' 수요 증대에 따른 기업의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업 CEO들의 ‘창조적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 저녁 또는 수요일 아침 3시간씩 12개 강좌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와 협력해 진행되며 전반부에는 “조직 내 멀티플레이어 양성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 및 창조경영시스템 구축 방안”, 후반부에는 ‘신산업 아이템 창출 및 품질 강화 방안’의 큰 주제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전후반부 마지막 주에는 참석자들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교류회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워크숍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창조 CEO 교육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산학협력프로그램으로 단지 내 입주업체 CEO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과정 공모사업에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순영)이 재선정돼 시행되는 것이다.

박순영 목포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의 혁신을 뛰어넘는 융·복합적 창조혁신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동시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우수 인재를 양성해 기업과 구직자간 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함으로서 지역의 취업난 해소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은 클러스터 내 중소기업들의 고품질 경영 및 품질개선 강화, 신사업 아이템(item) 창출 기획, 마케팅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등의 공유를 위한 심도 있는 교육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창조경제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교육부의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과 연계한 지역 CEO의 창조경영의 사고전환으로 창조 CEO 교육 선도모델 창출에도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