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광주본부, 제주경찰청-제주대병원 MOU
상태바
건보 광주본부, 제주경찰청-제주대병원 MOU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범죄·사무장병원 척결·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잇단 협약

[광주=광주타임즈]양승만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백수)는 제주지방경찰청· 제주대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등과 잇단 MOU를 맺고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했다.

건보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6일 제주지방경찰청(청장 김덕섭)과 보험범죄 및 사무장병원 척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안은 보험범죄 등의 척결과 건강보험 재정 건전화를 위해 상호 원활한 정보공유와 공조 협력체계를 확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보험범죄는 갈수록 지능화 조직화 되고 있으며, 경영난에 허덕이는 요양기관의 일부 병원장까지 보험범죄에 가담하고 있는 실정으로 수사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보험범죄 등의 척결과 건강보험 재정 건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불법의료기관인 사무장병원 또한 불법 과잉의료행위 및 진료비 허위 부당청구를 일삼는 등 건강보험 재정누수의 주요 요인이 되고 있어 건강보험공단과 수사기관이 적극 협력해 근절해 나갈 계획이다.

김백수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법 질서를 훼손하는 보험범죄가 우리 지역에서 발본색원 되기를 바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보험사기 및 사무장병원 근절과 함께 의료비 걱정없는 세계 1등 건강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고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 이날 건보 광주본부는 제주대학교병원 제주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병원장 강성하)와 제주도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건강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공단의 평생 맞춤형 건강서비스와 제주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의 상호 협력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건강한 제주도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내용은 주민건강교육, 건강상담 운영 및 지원, 전문인력 교육 과정 운영 및 지원, 교육 홍보자료 개발 및 제작,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 담배 연기없는 건강한 제주 만들기 캠페인, 기타 각종 통계공유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백수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과 제주지역 2개 지사장, 강성하 제주대학교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