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영광군,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1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옥란·김선옥·문송죽 ‘군수표창’

[영광=광주타임즈] 임두섭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1일 영광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여성이 마음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영광군!’을 주제로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여성주간행사는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남녀평등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 기관단체장 및 여성단체회원, 여성 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평소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조옥란(주부교실 영광지회장), 김선옥(자유총연맹 영광지회장), 문송죽(영광군새마을부녀회 회장)이 군수표창을 수상했고 김동석(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장), 박윤식(영광군청)에게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준성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영광을 이루기 위해 영광군 여성이 먼저 배우고 앞장서는 여성으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고, 가족이 행복해야 군민이 행복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여성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영광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기념식 후에는 생활개선회가 그동안 갈고 닦은 난타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강영란 강사(숲과 문화학교장)는 ‘기후변화시대에 여성의 대응적인 삶’을 주제로 강의를 펼쳐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여성단체협의회 장은영 회장은 “이번 제19회 여성주간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고, 우리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와 역할이 많이 발전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주간행사의 역사와 전통성의 맥을 이어 여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