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하계U대회 홍보관 ‘첫 선’
상태바
광주 하계U대회 홍보관 ‘첫 선’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장현 시장 “광주의 정신과 가치 세계화 계기 되길…”
[광주=광주타임즈] 정재춘 기자 = 2015년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홍보관이 10일 문을 열고 시민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광주시는 이날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시청 1층에서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조영표 광주시의회 의장, 김윤석 U대회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학생 홍보대사,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축사, 테이프 커팅식, 성화 채·점화,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윤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에서 맞이하는 첫 국제행사가 1년이 채 남지 않았다”며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 행정, 시민사회와 시민, 광주의 역량이 글로벌 시대에 맞게 부쩍 성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U대회가 광주와 호남이 정치사회적인 섬이 되지 않고 세계를 향해 펼쳐나갈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그동한 수고한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윤 시장은 또 “세계를 향해 광주의 정신과 가치, 따뜻한 공동체 의미를 펼쳐 광주시민들이 승전보를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조직위원장으로서 즐거운 마음으로, 긴장을 풀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