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전교조, 강경투쟁 중단" 촉구
상태바
교총 "전교조, 강경투쟁 중단" 촉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2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단체-정부-정치권 공동협의체 구성 제안"
[사회=광주타임즈]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법외노조에 대한 교육부의 후속조치로 교육계에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교원단체의 양대산맥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전교조에 "강경투쟁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안양옥 한국교총 회장은 24일 오전 종로구 서울 교총회관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법외노조를 감수하고 해직 조합원을 안고 가겠다는 선택은 국민들의 지지를 얻기 어렵다"며 "강경투쟁보다는 합법적인 교원노조법 개정운동에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당장 27일 예정된 전교조의 조퇴투쟁에 대해 "교사의 기본적 책무는 학생 교육"이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교사는 교육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전교조와 정부 사이에서 학부모와 학교장, 동료교사들이 고통받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교원단체-정부-정치권'이 함께하는 공동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안 회장은 "이번 법외노조 문제뿐만 아니라 시대 흐름에 따라 교원·교원단체의 기본권 등과 관련된 법제정비를 위한 기구가 필요하다"며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해 나가자"고 요구했다.

이어 "전교조도 해직 조합원을 채용직으로 전환하면 급여보전은 물론 법적 혜택은 그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법령을 준수하고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전국 시·도 13곳의 진보 교육감 당선자들의 행보에 대해서는 "교육감 협의회라는 법적기구가 있는데도 진보 성향의 교육감들만 집단적인 행동을 구축하는 것은 교육을 진영논리로 나누는데 앞장서는 것"이라고 날을 세우며 "전교조 법외노조와 관련된 판결을 외면할 경우 불복종 운동을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