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구강건강교실 ‘헬로, 베이비!’ 운영
상태바
장성군, 구강건강교실 ‘헬로, 베이비!’ 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영유아, 구강건강 증진 도모
[장성=광주타임즈] 장용균 기자 = 장성군이 임산부와 영유아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주관리 프로그램 ‘헬로, 베이비(Hello, Baby)!’를 운영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군 보건소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재단의 지원을 받아 임신 전후의 호르몬 변화와 면역력 감소로 발생하는 임산부의 다양한 구강질환에 대한 자가 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한다.

이에 오는 10월까지 보건소 내 구강보건실과 보건소 영양실에서 ▲구강 내 치면세균막 관찰하기 ▲올바른 칫솔질법 배우기 ▲잇몸 집중 관리를 위한 칫솔질 서비스 ▲잇몸건강을 위한 스케일링 ▲구강위생용품 세트 제공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자녀가 건강한 구강관리법을 배워서 실천할 수 있도록 영유아 구강관리교육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기에 발생하는 치주병(잇몸병)은 자연조산 위험이 2배가 높고 저체중아를 낳는 등 비정상적인 출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며, “임산부가 올바른 구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보건소는 매년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의치보철지원 및 수리비 지원을 하고 있으며 관내 주민들에게 무료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사업 등 다양한 구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