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대한민국 베스트 그 곳’ 선정
상태바
해남군 ‘대한민국 베스트 그 곳’ 선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 콘텐츠 ‘차별화’ … 최고 여행지로 뽑혀

[해남=광주타임즈]김동주 기자 = 네티즌이 뽑은 대한민국 최고 여행지에 해남군이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해 진행된 ‘2014 대한민국 베스트 그 곳’은 전국 지자체들의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작, 올해는 21개 지자체가 응모해 60%의 네티즌 투표(5월 9일부터 25일)와 40%의 관광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해남을 비롯한 전북 무주, 정읍 등 9개 지자체가 선정되었다.

해남은 그동안 땅끝관광지가 한국의 아름다운 길, 한국관광공사 선정 네티즌이 가보고 싶어하는 곳 1위 등으로 선정된 적은 있었지만, 해남군이 최고의 여행지로 인정받은 건 처음이다.

군은 땅끝관광지, 우항리공룡화석지, 고산윤선도유적지, 대흥사 등 관광자원과 닭코스요리, 산채정식, 한정식 등의 먹거리,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가 산재한 해남이 전국의 네티즌들과 관광관련 전문기자들에게 매력으로 작용한 것이라고 풀이했다.

‘2014 대한민국 베스트 그 곳’에 선정되면 1년 동안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내에 1년간 해남의 주요관광지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한 홍보, 해남의 주요 관광행사 홍보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게 되며, 한국관광공사 소속 블로거 및 대학생기자단 취재 및 개인 SNS 등에 해남을 홍보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베스트 그 곳 선정은 해남이 전국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반증이다”며 “더 많은 관광객 유치는 물론, 행복한 해남여행이 될 수 있도록 감동과 친절을 선사하는 관광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