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특임교수 6명 임명…‘AI 정책·전략·융합’ 전문가
상태바
GIST, 특임교수 6명 임명…‘AI 정책·전략·융합’ 전문가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8.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광주과학기술원(GIST)은 9월 학위과정 운영을 시작하는 AI정책전략대학원이 인공지능(AI) 정책·전략 및 융합 과목의 분야별 전문가 6명을 특임교수로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특임교수로 임명된 분야별 전문가는 아주경제 곽재원 논설위원장, 인큐택 송인규 대표, 가치창조제이 박지혜 대표, 테크레디 조성범 CSO(Chief Security Officer·최고보안책임자), 오아시스스튜디오 안석현 COO(Chief Operation Officer·최고운영책임자),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이승유 겸임연구위원 등 6명이다.

이들은 경영·정책·공학·언론에서 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로서 AI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AI+X) 교육을 맡는다.

김준하 광주과학기술원장은 “AI의 발전을 누구보다 깊이 있게 관찰하고 각 분야에서 AI와의 접목을 선도해 온 전문가 여러분을 특임교수로 모시게 됐다”며 “AI정책전략대학원은 융합 교육·연구를 통해 국내외 경제·사회·기술적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적 인재를 기를 것”이라고 말했다.

GIST AI정책전략대학원은 AI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해 인공지능의 비판적 수용과 윤리적 활용 능력을 갖춘 균형감 있는 정책·전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달 12일 개원 행사 및 포럼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