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상태바
순천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7.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0% 혜택…15일~10월 31일 신청 접수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가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2024년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은 기준보수 등급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보험료의 50~80%를 국비로 지원하고, 시에서 20%를 지원해 1인 소상공인이 최대 100%의 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순천시 소재 1인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이 먼저 근로복지공단에 고용보험 가입 후 순천시에 지원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에서 접수하며, 지원금은 분기별 정산 뒤 지급한다.

또한,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10일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소상공인 고용보험료를 지원하며,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보험 가입자 정보 및 보험료 납부 실적 등을 공유하며 해당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알림창 게시 등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1인 소상공인들의 사회안전망 강화와 경영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