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원들 “사회적 참사 예방 법·제도 정비해야”
상태바
광주시의원들 “사회적 참사 예방 법·제도 정비해야”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4.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의원들이 15일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성명서를 내고 “사회적 참사 재발 방지를 위한 법과 제도를 정비해 대형 재난을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광주시의원들은 “구조를 당연히 여기며‘움직이지 마라’는 어른들의 말을 철썩 같이 믿고 얌전히 구조를 기다렸던 아이들의 마지막 영상은 아직까지도 우리들을 가슴 아프게 한다”며 “세월호로부터 이어지는 대형 참사들이 아픔을 넘어 대한민국을 안전한 사회로 만드는 초석이 되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광주시의원들은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도 세월호 침몰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지 못한 채 활동을 종료했고, 책임자 처벌 없이 재판이 마무리 됐다”며 “이런 와중에 대한민국 수도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진 이태원 참사는 우리 사회가 여전히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 있음을 여실히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광주시의원들은 “이제라도 정부는 국가안전망을 촘촘하게 재점검해야 한다”며 “국가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을 예방할 책무가 있다는 사실을 한시라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 아울러 아픔을 달래 온 유가족과 아물지 않는 상처로 살아가고 계시는 생존자 분들에게 위로와 고마움의 마음을 보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