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푸드 창업 컨설팅 지원
상태바
곡성군, 청년 푸드 창업 컨설팅 지원
  •      /곡성=안순기 기자
  • 승인 2024.04.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레오 셰프,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17일까지 접수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은 지역 청년 인구 유입과 음식 관광 활성화를 위해 푸드 창업가를 발굴하고 신규 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푸드 창업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군은 푸드 창업 컨설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푸드 창업 컨설팅 사업 대상은 만 19세~ 만 49세 이하의 청년 중 곡성군 내에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자, 곡성군 내의 3년 이내의 요식업 창업자 그리고 전남조리과학고의 관내 거주 예비졸업생이다.

이번 컨설의 주요 내용으로는 곡성군 홍보대사인 스타 셰프 강레오씨가 곡성군에 푸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메뉴 개발, 마케팅 전략, 경영 기법, 창업 노하우 등 다양한 영역에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청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지원을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문가의 밀착 맞춤형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곡성군 요식업과 먹거리 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컨설팅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곡성군 내의 읍·면사무소, 문화체육과 방문 신청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곡성군 홈페이지 (https://www.gokseong.go.kr/kr/main.do)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