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등 최선”
상태바
전진숙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등 최선”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4.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북구사회적경제연합회와 정책협약식 개최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전진숙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7일 광주북구사회적경제연합회와 ‘사회적경제 정책 이행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범준 대표이사를 비롯해 광주북구사회적경제연합회 임원진이 참석해 사회적경제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회 양극화 해소, 경제 민주화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전진숙 후보의 주도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전 후보는 협약식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 실현 확대 ▲자활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법률 정비 ▲사회주택 관련 제도의 정비 및 정책개발 등이 포함된 ‘사회적경제 정책 이행 협약서’에 서명했다.

전 후보는 “북구 사회적경제센터를 만들 때부터 함께 힘을 실었던 만큼 사회적경제 정책에는 아주 관심이 많은 분야”라고 말하며, “향후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및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전진숙 후보는 광주에서 경선을 통해 선정된 최초의 더불어민주당 여성 후보로서, 광주에서 태어나 자란 광주 토박이다. 특히 제6대 광주광역시 북구의원, 제7대 광주시의원을 거치며 북구의 풀뿌리 정치인으로서 주민들에게 검증받았다. 나아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이재명 대선후보 총괄특보단 특보 등을 역임하며 국정 경험까지 갖춘 준비된 후보라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