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1번지 장성서 살아보세요”
상태바
“귀농·귀촌 1번지 장성서 살아보세요”
  •  /장성=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4.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5일까지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참여자 모집

[장성=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장성군이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참여자를 오는 5일까지 모집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3개월간 농촌 거주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촌 체험을 통해 시골살이의 정서를 오롯이 느끼면서 지역민과도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다.

오는 5일까지 4가구 6명을 모집하며, 마을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임산물 재배‧가공‧유통 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3개월 동안 주 1회 일자리 체험을 완수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인터넷으로 받는다.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그린대로’를 검색해 누리집을 찾은 뒤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항목에 들어가 희망 지역을 전남도 장성군으로 설정한 다음 북하면 별내리마을을 선택하면 된다.

백양사, 남창계곡, 장성호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까운 별내리마을은 연중 천문 체험, 숲 체험, 수제맥주 체험을 운영해 인기가 높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1번지 장성군의 매력과 장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관련 문의는 농촌지원과(061-390-7181)로 하면 된다. 군은 추후 상황에 따라 2기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