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중앙·지역 1+1 두 번째 공약 발표
상태바
민형배, 중앙·지역 1+1 두 번째 공약 발표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3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4년 중임제, 광주·전남 에너지 메가시티 추진”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민형배 광주시 광산구(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두 번째 시리즈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중앙과 지역 1+1 공약은 ‘윤석열 독재정권 조기종식’+‘광주·전남 에너지 메가시티 추진’이다.

민 후보가 밝힌 중앙 공약은 윤석열 대통령 임기 단축을 포함한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이 주 내용이다.

아울러 ▲국회 입법권 무력화한 대통령 거부권 남용 제한 ▲행정부 시행령 남발 방지를 약속했다. 국회 입법권을 침해하는 행정부의 위헌·탈법을 막아 삼권분립을 제대로 세운다는 계획이다.
민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정치·경제·민주주의·평화 등 모든 분야를 과거로 후퇴시켜 민생 고통을 가중시키고 있는 만큼, 이번 22대 국회에서 반드시 관철해 윤석열 대통령 임기를 단축시킬 것” 이라 강조했다.

지역 공약인 광주·전남 에너지 메가시티 추진은 ▲지자체간 에너지 메가시티 특별연합 설립 및 에너지 고속도로 건설 ▲탄소중립경제로의 전환 과정에서 일자리 잃는 시민이 없도록 녹색일자리 창출 및 지원 입법화 ▲분산에너지활성화 특별법 시행에 따른 광주 분산에너지특화지역 선정 추진 ▲에너지 전문연구기관·기업 유치 등을 포함한다.

민 의원은 “재생에너지 기반이 탄탄한 광주·전남은 에너지 공기업과 연구기관이 집약된 곳”이라며 “재생에너지가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인 만큼, 사업 활성화는 광주·전남과 나라 경제에 보탬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