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컴퓨터공학과 송훈 학생, SCI급 학술지에 논문 게재 화제
상태바
목포대 컴퓨터공학과 송훈 학생, SCI급 학술지에 논문 게재 화제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4.03.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 컴퓨터공학과 송훈 학생(왼쪽), 지도교수 신영학(우).
목포대 컴퓨터공학과 송훈 학생(왼쪽), 지도교수 신영학(우).

[목포=광주타임즈] 김양재 기자=국립목포대학교는 컴퓨터공학과 학부생 송훈(4학년) 학생이 SCI급 저널인 ‘Journal of Med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에 제1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고 26일 밝혔다.

송훈 학생은 2022년부터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응용연구실에서 신영학 교수의 지도하에 딥러닝 기반의 대장용종검출 연구를 진행했으며, 올해 3월 ‘Semantic Polyp Generation for Improving Polyp Segmentation Performance’ 제목의 논문을 SCI급 저널에 게재했다.

송훈 학생과 신영학 교수는 이번 연구에서 딥러닝 모델인 GAN을 기반으로 대장용종 이미지와 마스크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개발했다. 제안된 모델로 생성한 용종 이미지와 마스크를 용종검출 모델의 추가적인 학습 이미지로 사용함으로써 검출 성능을 높였다.

송훈 학생은 “미숙하지만 연구 기간 동안 연구자로서 아이디어의 제안부터 모델 개발 및 논문 작성까지 진행하며 뜻깊은 결과물을 얻어 정말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연구를 진행하고 논문을 작성하면서 학부생 신분으로 SCI 논문을 게재할 수 있게 지도 해주신 신영학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