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속가능발전 100인 군민참여단’ 출범
상태바
해남군 ‘지속가능발전 100인 군민참여단’ 출범
  • /해남=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3.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 과정 참여

[해남=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해남군 지속가능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주민참여단이 힘차게 출발했다.

군은 최근 군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100명의 군민참여단이 함께한 가운데 해남군 지속가능발전 전략수립 주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은 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추진계획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 전략과 지표 등을 함께 수립해 나가게 된다.

해남군은 올해 초 사람이 사랍답게 살 수 있는 포용사회 등 4가지 주요전략의 17개 목표로 이루어진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실천다짐을 선포한 바 있다.

주민참여단은 경제·산업, 환경·안전, 사회·문화, 자치·협치 등 4개 분과로 구분되며, 퍼실리테이터(회의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돕는 촉진자), 관련 전문가 등과 함께 토론과 지역사회의 의견 수렴을 거쳐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이행계획을 수립하는데 참여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분과별 주제에 대한 자유토론이 활발히 펼쳐져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됐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는 전 세계적 협력과제로서 땅끝 해남에서 선도적 발전 전략을 수립해 지역의 미래 발전에서도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발전 개념을 정립해 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주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이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