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여수 주철현·조계원 후보, 1차 공동 공약 발표
상태바
민주당 여수 주철현·조계원 후보, 1차 공동 공약 발표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병원·고속도로 추진 등 약속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과 을에 출마한 주철현·조계원 예비후보가 지난 8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상생 협력을 위한 공동선언을 하고 있는 모습.                    /선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과 을에 출마한 주철현·조계원 예비후보가 지난 8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상생 협력을 위한 공동선언을 하고 있는 모습. /선거캠프 제공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여수시 갑·을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주철현·조계원 후보가 여수전남대학교병원 및 여수 연결 고속도로 건설 등 추

진을 약속했다.
두 후보는 20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1차 공동 공약을 발표하면서, 여수 중심의 전남 동부권 발전안을 제시했다.

주철현·조계원 후보는 “화합과 상생 협력의 약속을 믿고 지지와 성원을 보내 준 여수시민 덕분에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됐다”며 “여수 갑·을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마련한 공동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1차 공동 공약으로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집중 조성 ▲여수전남대학교병원 설립 실현 ▲여수시민 자긍심 회복을 위한 여수고속도로 건설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여수항 종합발전 연구용역’’의 결과를 ‘2025년 국가항만 기본계획’의 수정계획에 반영해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공공개발을 주도하는 박람회장의 사후활용 신속 추진을 꼽았다. 

정부 해양레저관광 진흥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전담할 ‘해양레저관광진흥공사’를 여수시에 유치방안도 구상 중이다.

또 전남대학교병원 여수분원 설립을 위한 연구용역 재추진, 여수대학교 통합에 따른 정당한 보상 실현 등도 계획에 담았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가 진행 중인 ‘여수고속도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결과를 반영해 고속도로 건설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주철현 의원은 “이재명 당대표와 뜻을 같이하는 두 사람의 하나 된 힘으로 새로운 정치와 균형발전을 통해 강성한 여수를 만들고, 나아가 여수가 중심이 되는 전남 동부권 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말했다.

두 후보는 지난 8일 민주당 경선 과정서 기자회견을 열어 “여수 갑과 을 지역의 대립과 갈등, 분열을 끝내고 상생 협력을 이루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