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이중투표 유도 신정훈 규탄”
상태바
손금주 “이중투표 유도 신정훈 규탄”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선거구 예비후보인 손금주 전 의원이 18일 “현역인 신정훈 의원 측의 조직적 이중투표 유도행위를 규탄한다”며 중앙당에 재심을 신청했다.

손 전 의원은 성명을 통해 “신 의원 측이 당내 경선을 앞둔 지난 4일 동강면 주민들 앞에서 이중투표와 중복 응답을 유도·지시했다가 중앙당으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음에도, 경선 투표일인 11~12일 신 의원이 포함된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도의원과 시의원의 조직적인 이중투표 유도와 셀프 인증 정황이 포착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단톡방에서 ‘권리당원 투표’, ‘일반시민 투표’라는 이름의 명단이 작성돼 있었고 10명 이상 중복되는 이름이 명시돼 이중투표  의혹이 제기됐고, 명단을 확인한 신 의원은 ‘캬! 울 00의원님! 감사해요’라며 호응하고 동조하는 반응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또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할 나주시장도 신 의원에게 투표했다는 셀프인증을 해 관권선거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이라며 “이중투표와 셀프인증, 관권선거는 당선무효형에 이를 수 있는 중대범죄인 만큼 당 지도부는 철저한 감찰을 통해 신속하게 조사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지난 16일 ‘경선 부정 이중투표 유도 혐의’로 순천· 광양·곡성·구례 갑 손훈모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해 유사사안에 대한 이중잣대 논란이 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