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로서 첫 발걸음, 고흥서 시작”
상태바
“교사로서 첫 발걸음, 고흥서 시작”
  • 고흥=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3.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 유·초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고흥=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고흥교육지원청은 최근 올해 3월 1일자 유·초등 신규교사 4명을 대상으로 고흥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고흥에서 교직의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을 축하하고, 임명장 수여 및 선서문 낭독을 통해 교사로서의 소명 의식과 책임감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고흥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고 신규교사들이 교직생활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교직 선배인 장학사들과의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수여식에 참여한 봉래초등학교 교사는 “처음에는 낯설기만 했던 고흥이었는데, 지난 5일간 학생들과 함께 지내다 보니 어느새 친숙해진 느낌이다. 첫 날의 설렘과 열정을 간직하며, 내가 맡은 학생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신규교사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박경희 교육장은 “고흥의 교육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 신규교사의 가르침에 대한 열정에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더해 행복한 교직 생활을 펼쳐 나가길 바란다. 또한, 가르침을 통해 배우고, 그 배움을 통해 더 나은 가르침을 만들어가는 멋진 교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환영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들의 교직생활 적응을 위해 선배 교사와의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학급운영·교육과정·기초학력 연수 등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