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尹 정부 광주 홀대, 더는 묵과할 수 없어”
상태바
전진숙 “尹 정부 광주 홀대, 더는 묵과할 수 없어”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차례 민생토론회서 공동개최 단 1번도 없어”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광주·전남 공동 민생토론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을 예비후보는 “이는 명백한 광주 홀대이며 호남 패싱”이라고 질타했다.

전진숙 후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19차례 열린 민생토론회 중 공동개최는 단 한 차례도 없었다”고 강조하며 “광주와 전남은 여당의 불모지라는 공통점이 있을 뿐, 굳이 묶어 함께해야 하는 이유도 없다” 고 말했다.

이어 “정치 중립 의무를 위반한 채 민생토론회라는 이름 아래 국민의힘 선거 운동을 하고 있던 것이 아니라면, 윤석열 대통령의 발걸음이 왜 유독 호남에만 더디고 어려운지 묻고 싶다” 고 지적했다.

또한 전진숙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광주 독자 민생토론회 개최를 약속하고 광주의 산적한 민생 현안에 진심으로 함께해 달라” 고 촉구하며 “그것만이 윤석열 정부의 반복되는 광주 홀대와 호남 패싱에 뒤처진 민생을 돌보는 길이며, 여당의 대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대표인 대통령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 후보는 “광주시민은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과 민주진보 세력이 승리해 폭주하는 윤석열 정권을 저지해주길 바라고 있다”면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과 함께 총선승리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