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다문화가정 고향 나들이 지원
상태바
신안군, 다문화가정 고향 나들이 지원
  • /신안=김양재 기자
  • 승인 2024.03.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5세대에 왕복 항공료 등…멘토링 프로그램도 추진
지난해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지원사업 사전설명회 모습.                      /신안군 제공
지난해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지원사업 사전설명회 모습. /신안군 제공

[신안=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신안군은 다문화가정 고향 나들이 지원사업과 결혼이민자들이 친정엄마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제4기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문화가정 고향 나들이 지원사업은 2016년 친정 나들이 지원사업으로 시작됐다.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되기도 했지만, 작년까지 총 61세대 245명이 고향을 다녀왔다.

총 4000만원을 들여 10∼15세대 왕복 항공료와 버스요금, 여행자보험료를 온 가족에게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선정 기준은 모범가정으로써 지인을 소개해 결혼을 성사한 가정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신안군은 또 결혼이민자의 외로움과 실생활의 어려움을 줄이고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제4기 멘토링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각 3 회기씩 진행된다.

한국의 계절 밑반찬 만들기와 우리 고장 알아가기, 실생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결혼이민자(멘티) 10명과 봉사자(멘토) 10명을 15일까지 모집한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군의 다문화가정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