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한 의사들 명단 나돌아…면허 정지보다 더 무서워”
상태바
“복귀한 의사들 명단 나돌아…면허 정지보다 더 무서워”
  • /뉴시스
  • 승인 2024.03.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귀하고 싶은 전공의’ 제목 글 블라인드 등장
“파업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어쩔 수 없이 참여”
“복귀 시 온갖 눈초리·불이익 감당할 수 있을까”
정부가 업무복귀 명령을 거부한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사전통보를 시작한 5일 서울 시내 한 대학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정부가 업무복귀 명령을 거부한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사전통보를 시작한 5일 서울 시내 한 대학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전공의 집단행동과 관련해 복귀하고 싶지만 불이익, 눈초리 등이 두렵다는 글이 올라왔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자신을 전공의라고 소개한 A씨는 ‘복귀하고 싶은 전공의’라는 글에서 “처음부터 정부 정책에 긍정적으로 생각했고, 파업도 동의하지 않았지만 어쩔 수 없이 참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저는 사실 업무개시명령, 3개월 면허정지보다 제가 속한 이 집단이 더 무섭다”라고 했다.

A씨는 “복귀하고 싶은 생각이 들다가도 선후배, 동기들과 3-4년을 지내야한다”며 “온갖 눈초리와, 불이익을 제가 감당할 수 있을까 고민된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2020년도에는 ‘선실기’라는 이름으로 파업에 동참하지 않은 동기들이 불이익을 받는 것을 보았고, 혼자 복귀하면 그렇게 될까 너무 무섭다”라고 말했다.

그는 의사 커뮤니티 내에 복귀자 명단이 공유되고 있다고 했다. A씨는 “의사 커뮤니티에서는 참의사 명단이라며, 어느 병원에 몇년차 누가 복귀했는지 정리한 명단이 있다”며 “김○○ 이런 식으로 실명까지 적혀있다”라고 밝혔다.

A씨는 “파업에 반대하는 듯한 글만 올라와도, 온갖 쌍욕에 패드립, 밤거리에서 뒷통수를 후리겠다라는 글, ○을 배때지에 수셔버린다는 댓글들이 수백개 달린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런 분위기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며 글을 마쳤다.

한편, 이날 보건복지부가 가 100개 수련병원을 대상으로 전공의 1만2225명의 근무 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6일 기준 계약 포기 및 근무지 이탈자는 91.8%인 1만1219명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