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정부-의료계, 의료현장 정상화 대화하라”
상태바
이개호 “정부-의료계, 의료현장 정상화 대화하라”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경각을 다투는데…강대강 치킨 게임만 벌여”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5일 전공의 집단행동에 따른 정부와 의료계의 강대강 대치를 우려하며 “지금이라도 대화와 타협을 통해 의료현장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촉구했다.

이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하루라도 빨리 의료현장이 정상화되기를 바라는 환자들은 그저 버티면서 홀로 생명의 경각을 다투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간절한 염원에도 불구하고 현실은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이라며 “의료계는 지난 주말 대규모 장외 집회로 국민들의 불안을 고조시키고 정부는 법적 대응까지 나서면서 그야말로 강대강 치킨 게임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책임져야 하는 의료계가 의료 현장을 떠나는 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최종적으로 책임져야 할 정부는 대화의 문을 걸어 잠근 채 강경 일변도로 의료계를 몰아붙이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의료계와 정부가 한치의 양보도 없이 오로지 치킨 게임으로 시간만 허비한다면 그 피해는 오로지 국민들에게 전가될 수밖에 없다”며 “국민이 피해자인 현 상황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