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중점과제’ 시민이 뽑아요”
상태바
“‘적극행정 중점과제’ 시민이 뽑아요”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온라인 투표…광주시교육청, 2건 최종 선정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시교육청이 4~13일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투표로 ‘2024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선정한다. 

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24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7건 사업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중점과제 2건을 최종 선정하고 우선 추진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투표는 행정안전부 ‘소통24’ 홈페이지, 정책참여-국민심사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또 웹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간단히 접속할 수 있다. 

이번 투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학생중심의 따뜻한 광주 학교급식 실현을 위한 ‘글로벌 급식’ 운영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을 위한 슬기로운 청렴인사 사업 추진 ▲학교소음피해 관리·강화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부지활용을 통한 안전 통학로 조성으로 학생-시민의 복리 Win-Win 실현 ▲선제적 재해 예방으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 ▲사교육 경감을 통한 학생·학부모의 불안감 해소 및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 ▲함께하는 청렴정책(START) 추진 등 사업에서 2개를 골라 선택하면 된다. 

이번 시민 참여로 선정된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심의‧확정되며 중점과제 추진에 어려움이 발생하면 적극행정 제도를 활용해 우선 지원하는 등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적극행정 중점과제와 우수사례 발굴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해 가겠다. 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