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국악원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연주단체 모집
상태바
남도국악원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연주단체 모집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4.02.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광주타임즈] 조영진 기자=국립남도국악원은 전남지역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 우리 국악을 소개할 연주 단체를 모집한다.

국립남도국악원이 실시하는 ‘찾아가는 교실음악회’는 학교 교실로 직접 국악 연주 단체를 파견해 초․중등학생들에게 국악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를 높일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에게는 교실에서 직접 국악을 감상하고 체험하게 하고, 이 사업에 참여하는 연주 단체에게는 지역 활동 기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국립남도국악원에서 기획․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단체는 초․중등 교과서에 수록된 국악 제재곡을 중심으로 악기와 악곡에 대한 해설, 질문과 답변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비롯해 국악기 해설과 체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국악 관련 대학 졸업 이상의 학위를 가진 관·현·타악기·가창을 필수로 포함한 최소 4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남지역 연주 단체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나 이외 지역 활동 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선정된 6개 연주 단체는 1개 팀당 5개교 내외로 배정(1시수 40~45분, 총 20시수 내외 운영) 받아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사례비는 1시수 당 50만 원이고, 도서 지역에 있는 학교의 경우 도선료 등을 고려해 5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28일 9시부터 3월 8일 오후 6시까지 메일(benir92@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jindo.gugak.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악과(061-540-40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