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총력…맞춤형 상품 개발
상태바
전남도,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총력…맞춤형 상품 개발
  • /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2.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여행사 대상 관광설명회서 전남 우수 관광자원 홍보
방한 상품 개발 위해 4월 여행업계 대상 팸투어 추진 계획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설명회 현장.			                      /전남도 제공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설명회 현장.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이 싱가포르에서 현지 여행사와 개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전남 우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관광설명회를 여는 등 관광객 유치 활동에 나섰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와 관광재단은 지난 24일까지 사흘간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와 공동으로 싱가포르 한국문화관광 홍보센터에서 전남 신규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선 전남도의 신규 관광 콘텐츠와 특색있는 음식, 호텔 등의 정보 제공은 물론 싱가포르 관광객 성향에 맞는 하이킹, 템플스테이, 사이클 등 이색 여행상품 콘텐츠를 집중 홍보해 200여 명의 여행 관계자와 개별 관광객들으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전남의 우수관광자원을 접한 여행사들은 현장에서 신규상품을 개발해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현지인 관광객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신규 상품으로 하이킹 테마, 싱가포르 가족 관광객 대상 상품 등 고품격 관광상품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하이킹 테마는 장성 백양사, 담양 죽녹원,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등 전남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가족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상품은 전남도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순천만 습지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낙안읍성 등을 방문하고, 음식 만들기 체험 등으로 이뤄진다.

도와 관광재단은 관광설명회에 이어 추가적인 방한 상품 개발을 위해 4월 중 싱가포르 여행업계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와 협업, 팸투어도 추진키로 협의했다.

핵심 테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섬과 미식 여행으로 여수 세계 섬박람회, 슬로시티 신안 증도 등 전남도만의 섬 특화 콘텐츠로 진행할 계획이다.

주순선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글로벌 관광시장 확대를 위해 세계관광기구, 유네스코에서 인정받는 관광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왔다”며 “싱가포르 여행객들이 전남의 매력에 빠지도록 현지와 소통하고 맞춤형 체험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2022년 싱가포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전남 우수관광상품 콘테스트를 통해 방한 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140명이 전남을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