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명계’ 송갑석 경선 확정…광주 서구갑 조인철과 맞대결
상태바
‘비명계’ 송갑석 경선 확정…광주 서구갑 조인철과 맞대결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2.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위 20%’ 정면 승부수…“민주당 심장 광주서 반드시 승리할 것”
송갑석 조인철
송갑석 조인철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텃밭 광주의 대표적인 ‘비명계’(비이재명계) 의원으로 ‘하위 20%’ 통보를 받은 송갑석 의원이 경선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25일 7차 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광주 서구갑 선거구 경선 후보를 발표했다.

광주 서구갑은 현역인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2인 경선을 벌인다. 예비후보로 경쟁한 김명진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박혜자 전 의원은 탈락했다.

3선에 도전하는 송갑석 의원은 광주의 대표적인 ‘비명계’ 의원으로 국회의원 선출직 공직자 평가에서 하위 20%에 포함됐다.

송 의원은 지난 21일 하위 20% 통보 사실을 전하며 “재심 신청은 하지 않겠다. 경선이라도 시켜줄지 모르지만 경선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해할 수 없는 결과이지만 결과를 받아들이고 유권자와 당원들의 직접적 판단을 통해 극복해 가겠다”며 “민주당의 심장 광주에서 당원, 시민과 함께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는 서구갑 경선이 확정되면서 8개 선거구 중 전략선거구인 서구을을 제외한 7곳의 경선 후보가 확정됐다.

광주 동남갑. 북구갑. 북구을 등 3곳은 경선 결과 현역인 윤영덕·조오섭·이형석 의원이 탈락하고 정진욱·정준호·정진욱 후보가 확정됐다.

동남을과 광산을은 26일부터 28일까지 경선을 한다. 동남을은 이병훈 현 의원과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 맞대결, 광산을은 민형배 현 의원과 김성진 전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정재혁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등 3인 경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