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발생 감소”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발생 감소”
  • 나주=윤남철 기자
  • 승인 2024.02.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 활동 결실…전년 대비 발생 건수 27% 줄어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나주교육지원청 제공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나주교육지원청 제공

[나주=광주타임즈] 윤남철 기자=나주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에 끊임없는 노력을 한 결과 2022학년도 대비 학교폭력 발생 건수가 338건에서 246건으로, 27% 감소하는 의미 있는 결과를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에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유관기관 합동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했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나주지역 16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참여했다. 또한 교외 학생생활지도를 방학 기간에도 전개하는 등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을 촘촘하고 꾸준하게 펼쳤다.

변정빈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을 학교만의 문제로 보지 않고 지역민, 학부모,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힘써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나주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