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7개 읍면동 지사협, 연합모금액 5억 5129만 원 전달
상태바
여수시 27개 읍면동 지사협, 연합모금액 5억 5129만 원 전달
  • /여수=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2.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위기가구 맞춤형 지원 등 나눔 문화 확산 앞장

[여수=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여수시 27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진석)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한 해 동안 모금한 5억 5129만 원의 연합모금 후원증서를 여수시에 전달했다.

이번 연합모금액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별 자원 발굴을 통해 모금됐으며, 다음 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별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매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주거환경개선사업, 위기가구 맞춤형 지원, 밑반찬 지원 등 각 동별 특성에 맞는 130여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진석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매년 동별 특화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며 “지역 내 위기가구와 복지자원 연계 등을 통해 복지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정철섭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년 모금액을 경신하며 사회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써주신 읍면동 협의체에 감사하다”며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로 긴밀한 연계를 통해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부터 8년간 연합모금 사업을 추진해 올해까지 30억여 원의 모금실적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