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투어, 세 가지 주제로 즐겨요
상태바
ACC 투어, 세 가지 주제로 즐겨요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4.02.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전당, 4월 2일부터 공간‧건축‧공공미술 투어
1일 4회 무료 진행…누리집 통해 선착순 접수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그 동안 진행해 온 정기 투어 프로그램을 공간, 건축, 공공미술 투어 등 세 가지 주제로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문화전당을 둘러보는 ‘ACC 한바퀴’ 프로그램 진행 모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그 동안 진행해 온 정기 투어 프로그램을 공간, 건축, 공공미술 투어 등 세 가지 주제로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문화전당을 둘러보는 ‘ACC 한바퀴’ 프로그램 진행 모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광주타임즈] 양선옥 기자=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투어 프로그램이 오는 4월 2일부터 달라진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그 동안 진행해 온 정기 투어 프로그램을 공간, 건축, 공공미술 투어 등 세 가지 주제로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ACC는 방문객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그 동안 운영해 온 정기 투어 프로그램의 주제와 시간대를 세분화했다. 방문객이 보다 편리한 시간에 보다 관심 있는 분야의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함이다. 

이에 ACC는 내‧외부 공간 및 역사, 조경 등 주제별로 전문 해설사가 1일 4회 설명해주는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에 개편된 투어 프로그램은 ▲전문 해설사의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문화전당의 공간‧역사‧수목을 전체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ACC 한바퀴’ ▲문화전당 건축물에 대한 심화 해설을 들을 수 있는 ‘건축 투어’ ▲문화전당 내‧외부 곳곳에 설치된 공공미술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공미술 투어’다. 

투어는 월요일인 휴관일을 제외하고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오후 2시 30분, 오후 4시 네 차례 진행한다. 방문자센터에서 정시에 출발하며, 소요시간은 약 50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방문객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1회당 참여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단체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ACC 투어는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문화전당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발굴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개편을 계기로 방문객들이 ACC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기고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