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유쾌한 모험
상태바
태양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유쾌한 모험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2.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문화전당재단
9~10일 어린이극장서
인형극 ‘세 친구’ 공연
인형극 ‘세 친구’ 공연 모습. 				      /아시아문화전당재단 제공
인형극 ‘세 친구’ 공연 모습. /아시아문화전당재단 제공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이번 설날은 ‘태양은 밤에 어디에 숨는걸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세 친구의 유쾌한 모험 이야기로 어린이 관객들을 만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은 설을 맞아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9일과 10일 이틀 동안 ACC 제작 어린이인형극 ‘세 친구’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세 친구’는 밤에 태양이 어디에 숨는지 궁금했던 새끼염소와 아기양, 송아지가 태양을 찾아 떠나는 모험담을 담고 있다. 카자흐스탄 유목민들의 민화 ‘세 친구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이번 공연은 신비롭고 경이로운 자연의 세계,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이라는 심오한 질문과 철학을 다양한 인형과 소품을 활용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작품이다. 

2020년 초연 이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춘천인형극제, 종로 가족극축제 등 국내 유수의 공연예술축제에 초청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다. 또 지난해 아시아 이야기 그림책으로도 발간돼 ACC 제작 콘텐츠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세 친구’는 설 명절인 9∼10일 총 3회 공연되며, 관람료는 1만 5000원이다. ACC 어린이창작실험실 겨울방학프로그램 ‘빛나는 유르트’ 수강생은 30% 할인된다.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