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폐광된 옛 화순광업소 용지 민간사업자 투자의향서 접수
상태바
화순군, 폐광된 옛 화순광업소 용지 민간사업자 투자의향서 접수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4.01.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관광단지 등 조성 예정
화순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기본구상안./화순군 제공
화순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기본구상안./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은 옛 대한석탄공사 화순광업소 용지에 조성 예정인 복합관광단지 등 민간사업자의 투자의향서를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의향서 접수는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추진 시 필요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우선 통과하기 위해 기업의 수요를 확보하고 선제적인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투자의향서는 사업에 대한 투자 의향 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간단한 양식으로 제공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복합관광단지 등 폐광지역의 투자의향서 접수는 기업의 투자나 농공단지 입주 의향을 파악하고, 개발계획 수립에 반영해 예타 통과와 국비 확보를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화순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은 화순군 동면 화순광업소 일대에 2029년까지 564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21만4000㎡ 규모의 복합 관광단지, 농공단지, 스마트팜 단지 등을 조성하게 된다.

투자의향서는 3월20일까지 받으며,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순군 도시과를 직접 방문해 투자의향서를 작성하고 제출하거나 우편으로도 제출할 수 있다.

화순군은 예비 타당성 조사가 마무리되기 전까지 투자자 투자의향서 확보, MOU 체결, 공모를 통한 민간사업자 선정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