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재 예방, 우리 모두의 책임
상태바
전기화재 예방, 우리 모두의 책임
  • 광주타임즈
  • 승인 2024.01.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영암소방서 예방홍보팀장 박영나=겨울철 난로와 히터가 활동적으로 사용되는 시기에 우리 주변에서는 전기화재 발생 위험이 크게 증가한다.
안전한 삶을 위해 우리는 적극적으로 전기화재 예방에 참여해야 한다.

첫째 인덕션으로 안전한 조리환경 조성하기이다. 가정에서의 요리는 우리 생활에서 불가피한 순간이다. 그러나 전기레인지 사용 시 불안한 마음을 덜어드리기 위해 인덕션을 고려해보자. 인덕션은 전기적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면서도 안전성이 뛰어나 전기화재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둘째 소공간용 소화기로 작은 화재도 빠르게 대응하자. 작은 화재라도 빠른 대응이 중요하다.소공간용 소화기를 활용해 즉각적인 소방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전기기기 주변에는 소화기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사용법을 가졌다가 화재 발생 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하자.

셋째 화재안전콘센트 설치로 안정적인 전기 사용 환경을 조성하자. 전기장치의 오랜 사용은 전기화재의 위험이 높아진다. 안전콘센트는 단락 및 과전류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해 안전한 전기 사용 환경을 조성한다. 전기설비의 정기 점검과 함께 화재안전콘센트를 설치해 미리 예방에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

넷째 지속적인 교육과 예방활동의 필요성을 중요시 한다. 우리는 끊임없이 화재 예방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받아야 한다. 소방서에서 실시하는 화재 예방 강좌 및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이를 통해 안전한 전기 사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전기화재 예방은 우리 모두의 공동 책임이다.

안전한 생활을 위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예방책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소방서의 지속적인 노력에 협력해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우리의 역할이 크다. 함께 노력해 안전한 삶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