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마당개·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
상태바
해남군, 마당개·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
  • /해남=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1.1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해남군은 마당개(실외사육견)과 길고양이 중성화를 위한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 해남군은 마당개 190마리, 길고양이 200마리의 중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실외사육견 중성화 대상은 농촌지역에서 마당 등 실외에서 사육하는 5개월령 이상의 개이며, 지원금액은 40만원이다. 미등록 및 외장형 동물등록의 경우 수술 시 내장형 동물등록도 병행한다.

길고양이 중성화는 주택가에서 자연적으로 번식·자생하는 2kg 이상의 길고양이며 임신·수유중인 고양이는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중성화 지원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사육·서식장소 소재지 읍면사무소로 하면 연령·소득·포획 협조 여부 등을 반영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반려견 동물 등록비 지원사업과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도 실시된다.

반려견 동물등록비 지원사업은 해남군 관내 동물병원에서 내장형 동물등록시 4만원 전액을 지원한다. 입양비 지원은 해남군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 입양 시 최대 25만원을 지원한다.  

동물등록비 지원사업, 입양비 지원사업은 사업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동물보호 및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동물과 사람이 상생할 수 있는 해남군을 만들겠다”며“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