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베트남 선짜군, 우호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구례군-베트남 선짜군, 우호교류 협약 체결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4.01.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문화사절단·계절근로자 지원 사업 등 협력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지난 11일 베트남 다낭시 선짜군청에서 선짜군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 김수철 군의회 부의장 등 15명의 구례군 교류 방문단과 염지연 주다낭 대한민국 부영사관, 다낭시 인민위원회 딩 꾸앙 끄엉 사무차장, 선짜군 당위원회 팜 쯔엉 썬 서기관, 군 인민위원회 황선짜 위원장을 비롯한 43명의 선짜군 관계자가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구례 출신의 국악 예술인의 판소리 공연이 펼쳐졌고, 부대행사로 두 도시의 사진·미술 전시회가 열렸다.

협약식에서는 자치단체 간 협약 서명과 상호 우호를 이어가지는 의미에서 기념품 교환 등이 진행됐고, 협약서에는 두 도시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우호 관계를 도모하고, 관광, 문화,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날 협약으로 두 도시는 향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문화사절단 및 청소년 어학연수 지원 사업, 농촌 일손 부족과 인건비 안정을 해결할 수 있는 계절근로자 지원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도시가 함께 더 밝고 역동적인 미래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선짜 위원장은 “관광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두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보자”고 화답했다.

한편 선짜군은 베트남의 관광 일번지인 다낭시의 6개 군 중 하나로 세계 10대 해변으로 선정된 미케해변과 67m 높이의 해수관음상으로 유명한 린응사 등 국제적인 관광지가 위치한 곳이다.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 정부 비전 2045’에서 다낭시를 2030년까지 중앙정부 1급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히고, 선짜군 일대를 금융 중심지구로 개발하는 계획을 승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