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우리 밀 살리기’ 걷기 챌린지 진행
상태바
구례군 ‘우리 밀 살리기’ 걷기 챌린지 진행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4.01.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에서 우리 밀 살리기 운동이 전개된다.

4일 구례군에 따르면 지난 1991년 우리 밀 살리기 운동의 시초가 됐던 구례군에서 꺼져가는 우리 밀 불씨를 살리기 위해 다시 한번 나섰다.

2020년 기준 국내 밀 수요량은 약 223만 t이지만 국내에서 생산되는 우리 밀은 1만 5000 t으로 밀 자급률은 0.7% 수준이다. 2016년 1.8%에 비해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국내 밀 생산은 식량안보와도 직결되는 사항으로, 정부에서도 2030년까지 밀 자급률 10% 달성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구례군은 우리 밀을 살리기를 위해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우리 밀의 중요성을 알리는 공익 챌린지를 추진한다.

챌린지는 전 국민과 함께 밀 새싹을 밟는 걷기 챌린지로 겨울이면 농부들이 밀이 잘 자라도록 밀 새싹을 꾹꾹 밟아주던 모습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챌린지 참여는 캐시워크 애플리케이션 내 ‘팀워크’에서 할 수 있으며 오는 9일까지 개최된다.

1일 6000보를 달성하면 최대 1만 캐시가 지급되고 누적 3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5만 명에게는 우리 밀 선물 세트 20% 할인권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구례군은 과거 우리 밀 살리기 운동이 처음 시작된 곳으로, 우리 밀 생산 농가들과 우리 밀 가공 공장, 우리 밀 빵집과 음식점 등이 곳곳에서 우리 밀을 지켜가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전 국민이 우리 밀의 중요성과 장점을 알게 돼 우리 밀 소비가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