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형 수산물 복합센터 ‘광양수산물유통센터’ 개장
상태바
테마형 수산물 복합센터 ‘광양수산물유통센터’ 개장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2.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억 투입, 연면적 6951㎡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 건립
도매시장·음식점 등 갖춰…전남 동부권 유통거점 기대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테마형 수산물 복합센터로 전남 동부권의 수산물 유통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광양 수산물 유통센터가 최근 광양시 중동에 문을 열었다.

광양 수산물 유통센터는 광양을 비롯한 전남 동부권에 값싸고 싱싱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시는 총 사업비 222억여원을 투입해 연면적 6951㎡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했으며 킹크랩, 활어, 패류, 건어물 등을 취급한다.

지상 1층은 수산물 도매시장, 편의점으로 운영되며 계절·지역별로 생산되는 다양한 수산물이 전국 산지에 도매 공급되고, 해수(원수)는 경남 하동군 수협에서 공급받는다.

지상 2∼3층은 식당 및 수산물 전문 음식점으로 안전하게 공급된 품질 좋은 최상품의 각종 수산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다.

대회의실(100석), 소회의실(20석), 어린이놀이방, 수유실 등은 무료 개방해 모임·회의 장소로 제공한다.

지상 4층은 카페, 홍보 라운지, 버스킹 장소 등으로 운영되며 광양·여수를 잇는 이순신대교의 웅장한 모습과 함께 광양 앞바다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수산물유통센터가 유통과 문화가 공존하는 안전한 먹거리 거점 공간으로 전남 동부권 수산물 유통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양시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값싸고 질 좋은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