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농수산식품, 미국 시장 진출
상태바
진도 농수산식품, 미국 시장 진출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11.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한남체인·키트레이딩과 500만 달러 수출 협약 체결…진도산 미역·김·꽃게 등 첫 선
진도군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남체인, 키트레이딩과 진도 농수산식품 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진도군 제공
진도군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남체인, 키트레이딩과 진도 농수산식품 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진도군 제공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진도군은 지난 1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남체인, 키트레이딩과 진도 농수산식품 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희수 진도군수와 박남규 농수산유통사업단장으로 구성된 진도군 농수산물 수출개척단의 미국 방문에 맞춰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진도산 쌀, 미역, 김, 꽃게, 울금 가공식품 등이 미국에 첫 선을 보이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농수산식품을 미국에 수출하는 첫 포문을 열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진도군은 밝혔다.

진도군은 이번 협약과 함께 LA 한남체인, 샌프란시스코 메가마트 등 3개 매장에서 진도군 농수산물의 홍보와 판촉을 위한 할인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판촉행사와 협약을 계기로 진도 농수산물의 해외시장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세계적인 한국음식(K-food) 유행에 발맞춰 진도군 농수산물이 한국을 뛰어넘어 전 세계의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앞서 지난 7월 호주에 100만 달러 농수산물 수출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