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추진 탄력
상태바
강진군,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추진 탄력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11.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시설 개보수·주차장 마련 공모사업 선정…국·도비 21억여 원 확보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은 전남도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전통시장 관련 공모사업에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등 2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강진읍시장 시설 개·보수사업과 병영시장의 주차환경개선사업이 선정됐다.

2건의 사업에 대해 내년부터 국·도비 12억 6000만 원과 군비 8억 4000만 원을 투입해 추진할 예정이다.

강진읍시장 시설 개·보수사업은 총사업비 10억 원으로 노후화된 전통시장의 화장실, 휴게공간, 소화시설 등 시설 개선과 쾌적한 공간조성으로 이용객 및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과 함께하는 지역 살리기 프로젝트 실현의 추진 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병영시장은 주차환경개선사업으로 총사업비 11억 원으로 병영시장 인근에 주차장을 확보해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며 강진 불금불파 행사와 연계해 쇠퇴하는 지역소생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강진원 강진군수은 “상권 변화와 소비 패턴의 변화에 맞춰 전통시장의 낙후된 시설물을 개·보수하는 한편, 강진군 전체 상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과 함께 추진하는 지역 살리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전국의 관광객들을 강진에 오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