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봇재서 다양한 문화행사 즐기세요”
상태바
“보성 봇재서 다양한 문화행사 즐기세요”
  • /보성=박종락 기자
  • 승인 2023.11.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매주 토요일 가을 음악회·국화 분재 전시회 등

[보성=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보성군은 차를 마시고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봇재’에서 11월 한 달간 ‘봇재에서 만나는 가을 음악회’, ‘보배성 시월국화 분재 전시회’ 등의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달 행사는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의 공연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봇재에서 만나는 가을 음악회’는 11월 매주 토요일(4일, 11일, 18일, 25일) 13시부터 2시간 동안 봇재 2층 그린다향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악회에는 통기타 가수 강현수, 퓨전국악그룹 보성소리예술단, 보성소리그룹 푸르미예술단, 클래식 성악 가수 다카포아리아가 출연해 가요와 국악, 클래식을 아우르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배성 시월국화 분재 전시회’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봇재에서 7일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180여 점의 국화 분재 작품이 마련돼 아름다운 분재와 가을음악이 어울린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가을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의 문화 자원을 지역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에게도 알리는 기회가 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봇재를 찾는 모든 분들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봇재는 보성군 보성읍과 회천면을 가로지르는 고갯마루에 위치하며 남녀노소 누구라도 충분한 재충전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며 연면적 4만 9430㎡ 규모의 3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삼국시대부터 오늘날까지 보성군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성역사문화관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고 2층에는 카페 그린다향과 특산품 판매장 그린마켓이 입점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