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2차 안전·보건교육’ 실시
상태바
화순군, ‘2023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2차 안전·보건교육’ 실시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8.3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문 강사 초빙
사업 담당자·근로자 대상 13시부터 15시까지 교육 시행
사업 담당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진행 현장
사업 담당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진행 현장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난 25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일자리 사업 담당자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2차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은 정부가 취업 취약계층 등의 신속한 취업과 고용안정을 목적으로 생계유지에 필요한 소득을 일부 보조하기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화순군에서는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같은 직접 일자리 사업을 시행 중이다.

이번 안전보건교육은 최근 중대 재해 사고 발생에 따른 피해 등으로 안전 점검 및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사전 예방 강화를 위해 지난 6월에 이어, 2차 적으로 시행됐다.

화순군은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근로자 및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13시부터 15시까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도로, 예초기, 사다리, 낫 사용 등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례 제시 및 유의 사항, 안전관리 대처방안 안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참여자(근로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의식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화순군 관계자는 “일자리 사업 참여 근로자와 담당자께서는 작업 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해당 사업장에서 11월 30일까지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업무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