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읍면동 순회 예취기 수리 서비스
상태바
나주시, 읍면동 순회 예취기 수리 서비스
  • /나주=정종섭 기자
  • 승인 2023.08.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2만원 이하 부품비 무상 지원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내달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계획 중인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예취기 수리 및 안전교육’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읍·면·동 일정에 맞춰 고장난 예취기 수리와 자가 정비, 안전 사용 요령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수리 및 교육에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전문 인력 6명이 투입된다.

2021년 시작해 3년째를 맞는 예취기 수리서비스는 지난 2년간 28차례 운영해 1354대의 예취기를 수리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30일 노안면을 시작으로 31일 동강면, 9월 1~8일 세지·왕곡·금천·산포·다도면, 11~15일 다시·봉황·문평·반남면, 남평읍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나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정보마당-행사 및 교육 일정표)에서 확인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수리 서비스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점검이 필요한 예취기를 가져오면 된다.

수리 비용은 1인당 2만원 이하 부품비는 무상으로 지원한다. 비용 초과 시 별도 수리비 비용 없이 부품 원가만 부담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안전한 벌초 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수리는 물론 자가 정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주민 눈높이에 맞춘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