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2025년 전남도민체전 준비 돌입
상태바
장성군, 2025년 전남도민체전 준비 돌입
  • /장성=박수현 기자
  • 승인 2023.08.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계획 수립, 기관·단체 협업 체계 마련 등 박차
2만 8000여 명 방문 예상…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지난 5월 2025년 전남도민체전 유치를 확정짓고 기념사진 촬영하는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와 체육회 관계자들.                                                                      /장성군 제공
지난 5월 2025년 전남도민체전 유치를 확정짓고 기념사진 촬영하는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와 체육회 관계자들. /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2025년 제64회 전남도체육대회(이하 전남도민체전) 개최지인 장성군이 일찌감치 대회 준비에 나섰다.

제64회 전남도민체전은 오는 2025년 4월에 열린다. 정식종목은 육상,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씨름 등 22개 종목이며 시범종목으로는 족구가 예정돼 있다. 2만여 명의 참가 인원이 신설 공설운동장 등 지역 내 24개 장소에서 각축을 벌인다.

군은 초기 준비단계인 만큼, 전담반 구성과 기본계획 수립 등 대회 체계를 갖추는 데 집중하고 있다. 도민체전에 이어서 열리는 제33회 전남도장애인체육대회도 8000여 명 가까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양 대회를 아우르는 계획 수립이 필요한 상황이다. 

지역 내 체육시설과 학교시설을 차질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종목별 경기장 배정 ▲시설 현장 확인 ▲정비계획 수립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관‧단체 간 효율적 협업을 위한 밑그림도 그리는 중이다. 장성군은 체전 기획 및 총괄을, 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는 경기 운영과 경기장 시설 공‧승인, 대표선수 육성 등을 책임진다.

장성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 정비 등을 맡으며 장성경찰서와 상무대는 경비‧경호‧교통‧안전대책을, 장성소방서는 소방‧안전‧구조‧구급대책을 마련한다.

한전은 전기, 케이티(KT) 장성지사는 통신시설을 지원한다. 읍면에서는 체육대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기장 주변 환경정비에 힘을 보탠다.

계획 수립이 마무리되는 10월부터는 조직위원회와 집행위원회를 구성하고, 체전 상징물 선정, 종목별 경기장 정비 등 본격적인 대회 준비 및 점검을 시작할 방침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 최초로 열리는 2025년 전남도민체전은 장성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일조할 것”이라며 “자랑스러운 새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준비단계부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