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경남 함안군, 자매결연 체결
상태바
함평군-경남 함안군, 자매결연 체결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3.08.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발전, 문화·관광·예술 등 다양한 분야 상호협력 도모
지난 25일 함안군청에서 열린 함평군-함안군 자매결연 협약식.                /함평군 제공
지난 25일 함안군청에서 열린 함평군-함안군 자매결연 협약식. /함평군 제공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과 경상남도 함안군이 미래지향적인 협조체계 구축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함평군은 28일 “경남 함안군과 지난 25일 함안군청에서 양 지자체 간 공동 발전과 번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조근제 함안군수,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곽세훈 함안군의회 의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관광‧예술‧체육‧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교류를 약속하고 자매결연을 통한 동반 성장의 길을 열었다.

아울러 두 도시간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문화예술단체 우호 교류, 상호 지역축제 활성화, 스마트농업 육성 및 정보교류 등의 사업을 중점 논의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기업과 농업이 상생‧발전하는 함안군과 자매결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오늘 협약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 지역의 각종 역량을 창출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호남의 친환경 생태도시인 함평군과 자매의 인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양 도시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